HOME > 학과안내 > 교육목표 및 방침

교육목표 및 방침

구 분 교 육 목 표
자동차모터스포츠 자동차는 기계공학의 종합적인 기술로 만들어진다. 기계공학의 기본이론을 바탕으로 자동차 정비와 부품설계에 관련된 전문기술을 교수하고, 체계적이며 심도있는 실험실습을 실시하여 실기능력을 배양한다. 자동차 생산과 정비업체, 부품생산업체 그리고 자동차경주 관련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정비, 검사, 설계, 모터스포츠업무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과 책임있는 직업관을 겸비한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자동차정비전공 직업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현장실무위주의 종합정비기술을 습득하고 새로운 정비 기술을 창의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자질을 함양하여 자동차정비 산업체가 필요로 하고 정비업체를 자영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 양성에 목표를 둔다.
모터스포츠전공 자동차 경주산업에서 요구되는 모터스포츠 전문기술 인력의 수요에 부응하여 자동차의 기본구조, 기능을 이해하고 모터스포츠 기술의 기본과목 등을 습득하여 자동차경주 드라이빙 테크닉, 미케닉 테크닉, 오피셜 테크닉 교육과 모터스포츠 실전교육을 통하여 모터스포츠분야의 전문기술인 양성에 목표를 둔다.

 

 

 

구 분 교 육 방 침
자동차모터스포츠 가) 직업인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인성교육을 강화시켜 직업윤리 및 가치관을 확립한다.
나) 기본적인 전공이론을 바탕으로 현장실무위주의 실험실습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전문기술인으로서의 자질을 배양한다.
다) 산학협동 및 현장견학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산업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꾀하면서 현장 적응 능력을 함양시킨다.
자동차정비전공 가) 특성화 전공분야별 심화교육과정 운영하여 전공분야에 대한 수준 높은 전문기술교육을 습득하여 경쟁력 있는 전문기술인이 되게 한다.
나) 자동차정비 및 검사와 관련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에 역점을 두어 자격화된 기술인을 양성한다.
다) 각종 실험실습실을 최대한 개방하여 스스로 숙련도과 기술수준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독려하여 현장 적응 능력을 배양한다.
모터스포츠전공 가) 개개인의 적성 개발을 통한 모터스포츠 전공분야별 교육을 통한 자동차경주 관련 전문기술인을 양성한다.
나) 자동차 경주팀과 공동교육을 통하여 드라이버, 미케닉, 오피셜 기술능력 배양하고 모터스포츠 분야의 특화된 기술교육을 강화한다.
다) 모터스포츠 자격면허 1인 1개 이상 취득에 역점을 두어 자격화된 새로운 직종의 기술인을양성한다.

  • Copyright ⓒ2015 Cotholic Sangji College All right Reserved.
    경상북도 안동시 상지길45 가톨릭상지대학교 자동차모터스포츠과 Tel 054-851-3250    [개인정보처리방침]